인터넷이 안될 경우에는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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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휴대폰의 와이파이가 켜있는지 제일 먼저 확인합니다.

만약 내 휴대폰 또는 다른 기기의 와이파이 기능이 켜있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해봅니다.


모뎀 전면(출처:https://www.centurylink.com/home/help/internet/modems-and-routers/modem-lights-guide.html)

모뎀에는 위 초록색 불빛이 있습니다.

1. POWER 에 불이 들어와 있나요? – 불이 안들어왔다면 전기 플러그를 다시 플러그인 해주십시오.

2. DSL 전화선 연결이 안될 경우 이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3. INTERNET 불이 안들어왔다면:

3.1 위 2번항목 DSL에 문제없다면, 서비스업체의 서버 또는 중계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약 30분~1시간 이내 다시 연결됩니다.

3.2 아래 그림 6번 전원버튼을 눌러 모뎀을 off 시킵니다.

3.3 위 그림 5번 reset 버튼은 절대 누르지 않습니다. 모든 셋팅이 원래로 돌아가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4. wi-fi 불이 안들온다면 인터넷을 되는데 휴대폰, 스마트TV등 모뎀과 연결된 기기에서 인터넷이 안됩니다.

4.1 이 경우 내부 셋팅에서 안테나를 다시 on 시켜야하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테나가 나오지 않으면 모뎀 관리자 메뉴에 무선으로 접속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이런경우 랜선(케이블)을 위 그림 2번에 연결하고 노트북이 pc의 랜포트에 연결 그러면 유선으로 모뎀과 컴퓨터가 연결됩니다.

그다음 브라우저 주소창에 보통의 인터넷회사의 모뎀은  http://10.1.1.1    TPG의 경우는 http://192.168.1.1 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주소는 모뎀의 뒷면에 있습니다.

그럼 아이디와 비번입력창이 나옵니다. 아더홈 관리자에게 아이디와 비번을 받아서 입력합니다.

Netcomm NF18ACV Configuration | ECN Technology | Knowledge Base

보통 어느 모뎀의 관리자 패널 에도 위의 같은 WIRELESS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on 시켜야만 휴대폰과 모뎀이 연결 통신을 합니다.


모뎀이 2개가 있는 경우

“인터넷 모뎀의 전원 스위치를 끄고 (혹은 플러그를 제거), 약 10초 후 다시 전원 연결

그래도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방문하여 다시한번 해 본 후, 인터넷 공급 회사 (ISP)에 연락하여 Technical issue 가 있는지 확인


인터넷 공급 회사(ISP)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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